국문초록: 이 연구는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이용하여 세분시장별 특성을 제시하고, 각세분시장과 온라인 여행정보의 사용의도 및 추천의도와의 차이를 분석하여,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설문조사 방법은 온라인 조사와 현장조사를 함께 진행하는 혼합자료 수집방법을 이용하였고,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요인분석을 실시한 후 군집분 석과 교차분석을 통하여 세분시장의 특성을 제시하였으며, 세분시장의 특성에 따른 온라인 여행정보에 대한 사용의도 및 추천의도와의 차이분석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시 장은 도전 지향형, 균형 지향형, 건강 지향형, 안주 지향형 등 4개의 집단으로 세분화 되었다.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 세분시장(도전 지향형, 균형 지향형, 건강 지향형, 안주 지향형)과 여행정보 이용 객의 사용의도와 추천의도간에는 유의적인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에 따라 도전 지향형 세분 시장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전략, 균형 지향형 세분시장은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정보 제공전략, 건강 지향형 세분시장은 ‘무장애 여행정보’ 제공전략, 안주 지향형의 세분시장은 다양한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을 이용한 여행정보 제공전략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