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5대 샤토 와인의 스토리텔링 적용 연구

Apply to storytelling of top five Château wine

저자 : 김동준

본 연구는 5대 샤토 와인의 역사적이고 사실적인 배경을 기초로 키워드를 도출하였다. 그리고 떠 오르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의 컨셉을 추출하고 마케팅 담당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슬로 건을 작성하였다. 와인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주고 기억에 남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스토리텔링에 올드 와인이 기초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분석결과, 샤토 오브리옹의 스토리텔링 컨셉은 ‘도전적이 고 당당한 협상력’, 홍보 슬로건은 ‘불리한 협상을 A 와인으로 바꾸어 보세요!’로 도출하였다. 샤토 마고의 스토리텔링 컨셉은 ‘사랑의 완성’, 홍보 슬로건은 ‘예술과 같은 사랑을 B 와인으로 만들어 보 세요!’로 도출하였다. 샤토 라투르의 스토리텔링 컨셉은 ‘강한 리더십의 지속성’, 홍보 슬로건은 ‘신뢰 와 믿음직한 리더는 C 와인을 마신다!’로 도출하였다. 샤토 무통 로칠드의 스토리텔링 컨셉은 ‘향기 와 매력의 균형’, 홍보 슬로건은 ‘도도한 유혹의 세계는 D 와인과 함께!’로 도출하였다. 샤토 라피드 로칠드의 스토리텔링 컨셉은 ‘최고의 품격과 원숙함’, 홍보 슬로건은 ‘우아한 최고의 자리에서 E 와 인을 느껴 보세요!’로 도출하였다. 본 연구는 연구방법으로 핵심적 키워드, 컨셉 및 홍보 슬로건을 작 성하여 와인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와인에 대해 일반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착안점을 주고자 탐색적 연구를 진행한 학문적, 실무적 시사점이 있다 하겠다.   

 

핵심용어: 5대 샤토, 와인, 스토리텔링, 적용 연구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1.pdf

등록자김동준

등록일2019-03-01

조회수1,06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945
제 30권 1호 [통권:129호] 3번 논문
2021년 1월
1944
제 30권 1호 [통권:129호] 2번 논문
2021년 1월
1943
제 30권 1호 [통권:129호] 1번 논문
2021년 1월
1942
제 30권 1호 [통권:129호] 9번 논문
2021년 1월
1941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7번 논문
2020년 12월
1940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6번 논문
2020년 12월
1939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5번 논문
2020년 12월
1938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4번 논문
2020년 12월
1937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3번 논문
2020년 12월
1936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2번 논문
2020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