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특1급 호텔직원이 지각한 BSC 성공요인과 기대성과 간의 관계

저자 : 박영태[yt0126],정규엽[chungky],안윤영[ccakoala]

본 연구는 균형성과표(BSC)의 성공요인에 대한 지각이 BSC 기대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것이 목적이다.
표본은 서울에 위치한 특1급 호텔 중에서, BSC를 이미 도입해서 운영 중에 있는 호텔들만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BSC 성공요인에 대한 지각은 BSC의 4가지 관점 - 고객관점, 내부프로세스관점, 성장과 학습관점, 재무적관점-으
로 구성된 BSC 기대성과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BSC 4가지 관점의 성과의 개선을 위해서는
호텔직원들이 BSC 성공요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원들의 참여가 반영된 BSC 시스템의 설
계 및 재설계 역시 중요함을 의미한다. 전략적 측정 및 성과도구로서 BSC 시스템을 활용하여 경쟁우위를 달성하고
유지하려는 호텔기업의 경영자는 호텔직원들이 BSC 성공요인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BSC
성공요인에 대한 정보와 지식에 대한 부서 간, 직원 간 그리고 최고경영진과 일선직원 간의 의사소통이 활발히 이
루어질 수 있는 BSC 시스템이 되도록 설계 및 재설계를 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하겠다.
핵심용어 : 균형성과표, BSC 성공요인, BSC 기대성과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601.pdf

등록자박영태[yt0126],정규엽[chungky],안윤영[ccakoala]

등록일2013-09-05

조회수4,66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925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번 논문
2020년 12월
1924
제 29권 7호 [통권:127호] 28번 논문
2020년 10월
1923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7번 논문
2020년 10월
1922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6번 논문
2020년 10월
1921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5번 논문
2020년 10월
1920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4번 논문
2020년 10월
1919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3번 논문
2020년 10월
1918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2번 논문
2020년 10월
1917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1번 논문
2020년 10월
1916
제 29권 7호 [통권:127호] 10번 논문
2020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