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소셜미디어 역할이 독거학생의 교내 편의점 구매상품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ocial media roles on single person household university students buying convenient store products

저자 : 김광용

이 연구의 주된 의도는 학에 재학 중인 독거학생들이 교내 편의점에서 주로 구매하는 상품들의 주 유형은 어떤 상품들인지? 그들의 편의점 상품구매가 부분적으로 소셜미디어 역할의 영향력에 따 른 결과가 아닌지? 등을 탐색적으로 접근하는 것이다. 표본표집은 충청북도 소재 C 학교 경상 재학생들을 상으로 420부를 학년별도 총 420부를 배부하여 유효표본 385부가 최종 분석에 활용되 었다. SPSS 버전 25 통계프로그램을 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역할의 상호작용성, 신뢰성, 쾌락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이 확인되었다. 둘째, 학생과 같은 젊은 세가 중장년 및 노년세보다 모바일과 같은 온라인 소셜미디어의 역할에 민 감하여, 이들이 편의점 상품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독거학생이 다인 가구 학생보다 편의점의 간편식사, 음료, 냉동식품, 및 즉석조리식품 등에서 상적으로 구매빈도 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결과적으로 소셜미디어 역할에 의한 편의점 상품 구매에 독거학생들의 영향이 크다는 사실과 관련한 논의와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등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소셜미디어, 편의점, 학생, 1인 가구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5.pdf

등록자김광용

등록일2019-02-02

조회수84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15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4번 논문
2022년 10월
2114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3번 논문
2022년 10월
2113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2번 논문
2022년 10월
2112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1번 논문
2022년 10월
2111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0번 논문
2022년 10월
2110
제 31권 7호 [통권:143호] 9번 논문
2022년 10월
2109
제 31권 7호 [통권:143호] 8번 논문
2022년 10월
2108
제 31권 7호 [통권:143호] 6번 논문
2022년 10월
2107
제 31권 7호 [통권:143호] 5번 논문
2022년 10월
2106
제 31권 7호 [통권:143호] 4번 논문
2022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