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관광목적지 매력성과 가이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옵션선택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s of attractiveness of travel destination and guide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option choice

저자 : 진재수

이 연구의 주 의도는 관광목적지 매력성과 가이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옵션선택에 미치는 영
향을 탐색적으로 검토하고 관련 시사점을 모색하는데 두었다. 연구표본은 2019년 02월 01일부터 09
일까지(연휴기간) 국내 관광여행사를 이용해 7박 9일 일정 단체여행 프로그램으로 터키관광을 한 고
객들이다. 응답관련 구조화된 설문지는 관광목적지 매력성 3문항, 가이드 서비스품질 5문항, 고객만
족 3문항, 옵션선택 3문항, 표본특성 3문항 등 17문항이다. 측정척도는 7점 리커트 척도(양극단의
예: 1=매우 그렇지 않다, 4=보통이다, 7=매우 그렇다)로 접근하였다. 표집은 이스탄불 국제공항의 출
국장에서 관광일정 종료 후 탑승 대기 중 인 한국 관광객 대상이다. 유효표본은 총300부 가운데
250(83%)부가 분석에 활용되었다. SPSS V.25를 이용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
석, 회귀분석으로 접근하였다. 연구결과 관광목적지 매력성 (예: 신기성, 친교성, 일상탈출)과 가이드
서비스품질(전문성, 호감성, 공감성, 대응성, 신뢰성)이 고객만족(여행, 목적지, 전반적)과 옵션선택(쇼
핑, 먹거리, 추가관광)에 유의미한 높은 정의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 분석결과를 중
심으로 관련한 논의와 시사점, 연구한계 및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관광목적지 매력성, 가이드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옵션선택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7_.pdf

등록자진재수

등록일2019-07-30

조회수68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215
제 22권 1호 [통권:71호] 1번 논문
2013년 2월
2214
제 22권 1호 [통권:71호] 2번 논문
2013년 2월
2213
제 22권 1호 [통권:71호] 3번 논문
2013년 2월
2212
제 22권 1호 [통권:71호] 4번 논문
2013년 2월
2211
제 22권 1호 [통권:71호] 5번 논문
2013년 2월
2210
제 22권 1호 [통권:71호] 6번 논문
2013년 2월
2209
제 22권 1호 [통권:71호] 7번 논문
2013년 2월
2208
제 22권 1호 [통권:71호] 8번 논문
2013년 2월
2207
제 22권 1호 [통권:71호] 9번 논문
2013년 2월
2206
제 22권 1호 [통권:71호] 10번 논문
2013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