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외식기업이미지와 문화마케팅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문화마케팅은 5가지의 카테고
리로 분류되는데, 문화세일즈, 문화지원, 서비스문화, 음식문화, 문화적 배경이 그것이다. 그리고 외식기업의 이미지
는 거시이미지와 미시이미지 두가지로 분류하였다.
연구에서 진행된 설문은 총 326명의 대학생으로부터 수집되었고, 자료분석은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을 하였다.
정준상관관계분석의 결과로 본 연구에서는 외식산업에서 문화마케팅과 기업이미지는 유의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용어 : 문화마케팅, 기업이미지, 정준상관분석, 외식기업
리로 분류되는데, 문화세일즈, 문화지원, 서비스문화, 음식문화, 문화적 배경이 그것이다. 그리고 외식기업의 이미지
는 거시이미지와 미시이미지 두가지로 분류하였다.
연구에서 진행된 설문은 총 326명의 대학생으로부터 수집되었고, 자료분석은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을 하였다.
정준상관관계분석의 결과로 본 연구에서는 외식산업에서 문화마케팅과 기업이미지는 유의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용어 : 문화마케팅, 기업이미지, 정준상관분석, 외식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