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IPA를 이용한 호텔 종사원의 교육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저자 : 박경연[ken7307],백주아[yulip80], 서원석

본 연구는 국내 서울 지역 호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직원들의 사전기대와 사후 만족 차이 분석과 중요도-만족
도 분석을 통해 종업원 만족에 대한 전략적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데 초석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즉, 내부마케팅의
수단으로서의 교육 프로그램을 직원들이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여 유지 및 개선 항목을 중심으로 시사
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결과,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직원들의 내부만족이 선행되어야하며, 고객 서비스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직원들의 욕구를 충분히 파악하여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디자인해야하며, 이에 대한 경영진
과 교육 담당자들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핵심용어 : 호텔교육프로그램, 만족도, 중요도-만족도 분석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20101201.pdf

등록자박경연[ken7307],백주아[yulip80], 서원석

등록일2011-01-06

조회수2,87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215
제 33권 5호 [통권:155호] 4번 논문
2024년 10월
2214
제 33권 5호 [통권:155호] 3번 논문
2024년 10월
2213
제 33권 5호 [통권:155호] 2번 논문
2024년 10월
2212
제 33권 5호 [통권:155호] 1번 논문
2024년 10월
2211
제 33권 4호 [통권:154호] 6번 논문
2024년 8월
2210
제 33권 4호 [통권:154호] 5번 논문
2024년 8월
2209
제 33권 4호 [통권:154호] 4번 논문
2024년 8월
2208
제 33권 4호 [통권:154호] 3번 논문
2024년 8월
2207
제 33권 4호 [통권:154호] 2번 논문
2024년 8월
2206
제 33권 4호 [통권:154호] 1번 논문
2024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