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호텔 웰니스 프로그램 선호도가 지각된 가치와 프로그램 이용의도 및 호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Hotel Wellness Program Preferences on Perceived Value and Intention to Use the Program and Hotel Purchase Intentions

저자 : 원현민

전 세계적으로 웰니스 트렌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웰니스 관광은 관광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전 세계 관광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변화와 웰니스 관광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본 연구에서는 호텔이 숙박뿐만 아니라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신체적, 정신적 힐링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하고
자 한다. 이에 본 연구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 선호도를 통한 고객의
지각된 가치, 지각된 가치가 프로그램 이용의도와 호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수행되었
다.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가설을 분석한 결과 고객이 선호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은 자연&숲 치유, 피트니스,
스파&뷰티 등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스파 & 뷰티, 피트니스, 자연 & 숲 치유, 독서, 공예는 모두 기능적,
감정적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피트니스, 독서, 공예만이 사회적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고객의 지각된 가치는 기능적 가치, 감정적 가치, 사회적 가치 순으로 프로그램 이용의도와 호텔 구매의도에
유의한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본 연구는 효과적인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와 성공적인 호텔 상품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공함으로써 호텔이 사계절 내내 지속될 수 있고 수익 극대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핵심용어: 웰니스 프로그램, 선호도, 지각된 가치, 이용의도, 구매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1_원현민.pdf

등록자원현민

등록일2023-10-31

조회수4,06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065
제 31권 3호 [통권:139호] 8번 논문
2022년 4월
2064
제 31권 3호 [통권:139호] 9번 논문
2022년 4월
2063
제 31권 3호 [통권:139호] 10번 논문
2022년 4월
2062
제 31권 2호 [통권:138호] 1번 논문
2022년 2월
2061
제 31권 2호 [통권:138호] 2번 논문
2022년 2월
2060
제 31권 2호 [통권:138호] 3번 논문
2022년 2월
2059
제 31권 2호 [통권:138호] 4번 논문
2022년 2월
2058
제 31권 2호 [통권:138호] 5번 논문
2022년 2월
2057
제 31권 2호 [통권:138호] 6번 논문
2022년 2월
2056
제 31권 2호 [통권:138호] 7번 논문
2022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