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식품⋅외식기업의 큐레이션 기반 구독서비스 특성이 지각된 가치 및 신뢰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이용후기 정보성의 조절효과를 검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식품⋅외식기업의 큐레이션 기반 구독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카카 오톡 오픈 설문 채널과 네이버 설문 블로그와 SurBay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큐레이션 구독서비스를 이용해 본 소비자들을 찾아 설문링크를 통해 설문에 응답하도록 요청하였다. 2022년 4월 15일부터 2022년 4월 22일 일주일 동안 총 회수 된 설문지는 312부였으며, 불성실한 응답 설문지 10부를 제외 한 302부 남은 표본만을 유효 표본으로 실증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큐레이션 구독서비스 특성인 경제 성, 최신성, 편의성 모두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 관계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큐레이션 기반의 구독서비스의 지각된 가치는 신뢰 관에 유의한 정의 영향 관계가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신뢰가 재구매 의도 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유의한 정의 영향 관계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마지막으로 지각된 가치와 신뢰 사이 의 영향 측면에서 이용후기 정보성이 조절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통해 보편화 되고 있는 큐레이션 기반 구독서비스가 효율적으로 정착하고 식품외식기업의 매출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