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종사원열정이 종사원만족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의 역할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front-line employee passion on employee satisfaction and service quality : Focus on organizational support

저자 : 조선배

이 연구의 주 의도는 환대산업 접점종사원열정이 종사원만족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과 조직
지원의 효과를 실증하과 관련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관련 선행
연구들을 검토하고 이론적 토대를 통하여 충북 C 대학 호텔경영학과와 관광경영학과에 재학생들 가
운데 현재 또는 최근에 환대업종(예, 커피숍, 카페, 편의점, 외식산업 등)에서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
는 학생들을 연구 대상으로 하였다. 2017년 4월 한 달 동안 구조화된 설문지 240부 가운데 유효표
본 204(85%)부가 분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 접점종사원의 서비스열정이 종사원만족과 서비스품질
에 미치는 영향과 조직지원의 조절효과가 확인되었다. 이 연구 결과는 종사원, 고객, 기업 등에 주는
시사점이 매우 크다고 판단되었다. 분석결과와 관련한 논의와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와 연구방향 등
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종사원열정, 종사원만족, 서비스품질, 조직지원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4.pdf

등록자조선배

등록일2018-04-30

조회수56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215
제 33권 5호 [통권:155호] 4번 논문
2024년 10월
2214
제 33권 5호 [통권:155호] 3번 논문
2024년 10월
2213
제 33권 5호 [통권:155호] 2번 논문
2024년 10월
2212
제 33권 5호 [통권:155호] 1번 논문
2024년 10월
2211
제 33권 4호 [통권:154호] 6번 논문
2024년 8월
2210
제 33권 4호 [통권:154호] 5번 논문
2024년 8월
2209
제 33권 4호 [통권:154호] 4번 논문
2024년 8월
2208
제 33권 4호 [통권:154호] 3번 논문
2024년 8월
2207
제 33권 4호 [통권:154호] 2번 논문
2024년 8월
2206
제 33권 4호 [통권:154호] 1번 논문
2024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