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브랜드이미지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and service value on brand image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of business hotel

저자 : 정지혜

이 연구는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브랜드이미지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관
계를 파악하여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이 연구를 실증적으로
검정하기 위해서 총 50일간의 조사기간에 걸쳐서 서울시내의 주요 비즈니스호텔에서 투숙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들을 직접배포하고 수거하였다. 수거된 설문지 중에서 불성실하게 작성된
설문지들은 제외하고, 최종 309부를 SPSS 21.0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 연구를 진행하
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은 브랜드이미지에 유의
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둘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가치는 브랜드이미지에 유
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셋째, 브랜드이미지는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
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따라서 이 연구 결과를 통해서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는 비즈니스
호텔의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이 연구는 차후 연구자들은 위한 비즈니스호텔
의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브랜드이미지 그리고 추천의도에 실용적이고 학문적인 연구발전에 기여
하게 될 것이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4.pdf

등록자정지혜

등록일2017-07-30

조회수52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915
제 20권 6호 [통권:64호] 11번 논문
2011년 12월
914
제 20권 6호 [통권:64호] 10번 논문
2011년 12월
913
제 20권 6호 [통권:64호] 9번 논문
2011년 12월
912
제 20권 6호 [통권:64호] 8번 논문
2011년 12월
911
제 20권 6호 [통권:64호] 7번 논문
2011년 12월
910
제 20권 6호 [통권:64호] 6번 논문
2011년 12월
909
제 20권 6호 [통권:64호] 5번 논문
2011년 12월
908
제 20권 6호 [통권:64호] 4번 논문
2011년 12월
907
제 20권 6호 [통권:64호] 3번 논문
2011년 12월
906
제 20권 6호 [통권:64호] 2번 논문
2011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