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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적용한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 사용자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저자 : 김용일[dots1],임재문[adtour]

본 연구의 목적은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적용한 스마트폰 사용자의 외식정보서비스가 사용자의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구조방정식을 통해 밝히는데 있다. 설문은 2012년 8월 1부터 8월 31일 까지 수행하였으며, 수집된
326부 중 255부를 본 연구에 사용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정보품질요인과 시스템품질요인은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사용의 용이성에 정
(+)의 영향관계를 보였다. 둘째, 혁신성 요인은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사용의 용이성 요인에 정(+)의 영향관계를
보였다, 또한 자기효능감 요인은 지각된 유용성에 정(+)의 영향관계를 보였지만, 지각된 사용의 용이성에는 아무
런 영향관계를 보이지 않았다. 셋째, 사회적 영향요인은 사용의도에는 정(+)의 영향 관계가 나타났지만 지각된 유
용성에는 아무런 영향관계가 나타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사용의 용이성은 사용의도에
정(+)의 영향관계가 나타났다.
핵심용어 : 스마트폰 외식정보서비스, 정보 품질, 시스템 품질, 혁신성, 자기효능감, 사회적 영향,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사용의 용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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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김용일[dots1],임재문[adtour]

등록일2015-03-14

조회수2,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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