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고급 레스토랑 직원의 고객 지향성에 대한 평가가 관계 혜택과 만족,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에
대한 구조적 관계를 제시하고 고객 지향성과 관계혜택, 만족 충성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어서 고객이 평가하
는 서비스 직원의 고객지향성의 평가가 직원이 스스로 고객지향성을 평가 하거나 직무만족이나 조직 몰입의 종속
요인으로서의 고객지향성의 연구보다 더 적절하며 향후 고급 레스토랑에서의 효과적인 직원의 관리와 고객에 대한
이해에 대한 학문적 연계를 하는데 있다.
핵심용어 : 고객지향성, 관계혜택, 만족, 충성도, 고급레스토랑
대한 구조적 관계를 제시하고 고객 지향성과 관계혜택, 만족 충성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어서 고객이 평가하
는 서비스 직원의 고객지향성의 평가가 직원이 스스로 고객지향성을 평가 하거나 직무만족이나 조직 몰입의 종속
요인으로서의 고객지향성의 연구보다 더 적절하며 향후 고급 레스토랑에서의 효과적인 직원의 관리와 고객에 대한
이해에 대한 학문적 연계를 하는데 있다.
핵심용어 : 고객지향성, 관계혜택, 만족, 충성도, 고급레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