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펜션 웹사이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구전의도 간 인터넷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저자 : 김용일[dots1],황수영[jerose3513]

본 연구의 목적은 펜션 웹사이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구전의도 간의 영향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펜션상품
전자상거래 구매자의 인터넷 자기효능감 수준에 따른 웹사이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간에 관련성을 고찰하고자
하였다. 본 조사는 2011년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332부를 회수하였으며,
이 중 설문태도가 불성실한 25부를 제외한 307부를 분석자료로 활용하였다. 이에 따른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펜션 웹사이트 서비스품질은 웹사이트 디자인, 효율성, 정보품질, 상호작용성, 거래 안정성 등의 5개 차원
으로 도출되었다.
둘째, 펜션 웹사이트 서비스품질 요인 중 정보품질이 고객만족에 가장 큰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그
다음 상호작용성, 디자인, 효율성, 안정성 등의 순으로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셋째, 펜션 웹사이트에 대한 고객만족은 구전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넷째, 인터넷 자기효능감은 안정성과 고객만족 간 영향관계에서는 조절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이에 대한 시사점
을 제안하였다.

핵심용어 :서비스품질, 펜션 웹사이트, 고객만족, 인터넷 자기효능감, 구전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20120604.pdf

등록자김용일[dots1],황수영[jerose3513]

등록일2012-06-29

조회수1,09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93
제 33권 2호 [통권:152호] 7번 논문
2024년 4월
2192
제 33권 2호 [통권:152호] 6번 논문
2024년 4월
2191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5번 논문
2024년 4월
2190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4번 논문
2024년 4월
2189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3번 논문
2024년 4월
2188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2번 논문
2024년 4월
2187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1번 논문
2024년 4월
2186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1번 논문
2024년 2월
2185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2번 논문
2024년 2월
2184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3번 논문
2024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