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여행 도․소매업 기업간(B2B)의 가치가 관계 특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저자 : 정삼권[jung3kwon],박상환, ,변정우[jwbyun]

국문초록
본 연구는 기업간(B2B) 가치가 관계특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결과는 첫째, 기업간 가치(관계가치, 상품가치, 직원가치, IT시스템가치)는 관계 만족에 영향을 미쳤다. 둘
째, 기업간 가치와 관계신뢰의 관계에서는 상품가치와 직원가치가 유의한 영향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나머지는 영
향관계를 보이고 있지 않아 가설은 기각되었다. 셋째, 기업간 가치와 신뢰와의 관계에서는 관계가치와 상품가치 그
리고 IT시스템가치가 유의한 영향관계를 보이고 있다. 직원가치는 영향관계를 보이고 있지 않았다. 넷째, 관계만족
과 신뢰 간의 영향관계나 신뢰와 관계몰입 간의 영향관계는 모두 정(+)의 영향 관계를 보이고 있어 가설은 채택되
었다. 다섯째, 관계 특성(관계만족, 관계신뢰, 관계몰입)과 애호도 간의 영향관계는 정(+)의 영향관계를 모두 보이고
있다.
핵심용어 : 기업간(B2B), 관계가치, 관계만족, 관계신뢰, 관계몰입, 애호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20110603.pdf

등록자정삼권[jung3kwon],박상환, ,변정우[jwbyun]

등록일2011-07-15

조회수1,95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93
제 33권 2호 [통권:152호] 7번 논문
2024년 4월
2192
제 33권 2호 [통권:152호] 6번 논문
2024년 4월
2191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5번 논문
2024년 4월
2190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4번 논문
2024년 4월
2189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3번 논문
2024년 4월
2188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2번 논문
2024년 4월
2187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1번 논문
2024년 4월
2186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1번 논문
2024년 2월
2185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2번 논문
2024년 2월
2184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3번 논문
2024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