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푸드 인스타그램 품질 속성이 신뢰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ood Instagram Quality Attributes on Trust and Revisit Intention

저자 : 박초이

푸드는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되고 있는 가장 인기있는 상품 중 하나로 사용자 관점에서 푸드 인스
타그램은 정보를 검색하고 상호작용하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라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이미지가
핵심 콘텐츠인 푸드 인스타그램 품질 속성을 분류하고, 품질 속성(정보 품질, 이미지 품질, 상호작용 품질)이
푸드 인스타그램 신뢰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구조방정식 모델링 분석을 적용해 분석하였다. 푸드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해 회수된 설문지 중 총 305부를 SPSS 25.0, AMOS
22.0을 사용해 최종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푸드 인스타그램 품질 속성인 정보 품질, 이미지 품질, 상호
작용 품질이 푸드 인스타그램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정보 품질, 이미지
품질, 상호작용 품질은 푸드 인스타그램 재방문 의도에 영향력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푸드 인스타
그램 신뢰는 푸드 인스타그램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통해, 외식 브랜
드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하고 정확하며 고품질의 최신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푸드 이미지를 게시하고 소비자와 원활하게 상호작용해야 한다. 이를 통해 외식 브랜드는 소비자
신뢰를 형성하고 인스타그램 재방문 의도를 높여 궁극적으로 제품 구매로 이어지도록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용해야 한다.
핵심용어: 푸드 인스타그램, 정보 품질, 이미지 품질, 상호작용 품질, 신뢰, 재방문 의도
* 주저자,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2_박초이_남궁영.pdf

등록자박초이

등록일2021-10-29

조회수3,27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185
제 23권 6호 [통권:82호] 4번 논문
2014년 12월
1184
제 23권 6호 [통권:82호] 3번 논문
2014년 12월
1183
제 23권 6호 [통권:82호] 2번 논문
2014년 12월
1182
제 23권 6호 [통권:82호] 1번 논문
2014년 12월
1181
제 23권 5호 [통권:81호] 16번 논문
2014년 10월
1180
제 23권 5호 [통권:81호] 15번 논문
2014년 10월
1179
제 23권 5호 [통권:81호] 14번 논문
2014년 10월
1178
제 23권 5호 [통권:81호] 13번 논문
2014년 10월
1177
제 23권 5호 [통권:81호] 12번 논문
2014년 10월
1176
제 23권 5호 [통권:81호] 11번 논문
2014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