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Perceived Casino Service Quality: Comparing Light and Heavy Gamblers*

저자 : 김남현[karenkim],이충기[cklee1958],강수경[skk1413]

본 연구의 목적은 카지노 이용객을 시장세분화하고, 세분시장별 카지노 서비스품질(Casino Service Quality: CSQ)
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파악함과 동시에 세분시장을 결정하는 요인을 확인해내는데 있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카지노 이용객을 세분화하기 위하여 이용객의 평균 지출액 및 방문빈도 등의 이용행태
변수를 통해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 방법을 적용하였다. 둘째, 중요도-실행도 분석(IPA)을 통해 세
분시장별 카지노 서비스품질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였다. 마지막으로 카지노 이용객이 Light Gambler
와 Heavy Gambler로 특징지어지는데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위하여 로짓(logit) 모형을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결과, 카지노 이용객은 Light Gambler와 Heavy Gambler로 분류되었다. 또한 이 두 카지
노 세분시장의 카지노 서비스품질(CSQ)을 평가한 결과, 이 두 집단이 추구하는 서비스품질에 있어서 차이가 있음
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로짓모형 분석결과, 인구통계학적 특성 중 성별, 연령, 임금 수준이 두 집단을 구분하는데
유의한 영향요인으로 나타났다.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의 개념을 적용한 본 연구는 서비스 품질연
구에 있어서 카지노 마케팅에 대한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시할 것이다.
핵심용어 : 카지노 서비스품질, 시장세분화,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 카지노 이용객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808-김남현이충기강수경.pdf

등록자김남현[karenkim],이충기[cklee1958],강수경[skk1413]

등록일2015-10-14

조회수3,15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375
제 14권 2호 [통권:28호] 10번 논문
2005년 6월
374
제 14권 2호 [통권:28호] 9번 논문
2005년 6월
373
제 14권 2호 [통권:28호] 8번 논문
2005년 6월
372
제 14권 2호 [통권:28호] 7번 논문
2005년 6월
371
제 14권 2호 [통권:28호] 6번 논문
2005년 6월
370
제 14권 2호 [통권:28호] 5번 논문
2005년 6월
369
제 14권 2호 [통권:28호] 4번 논문
2005년 6월
368
제 14권 2호 [통권:28호] 3번 논문
2005년 6월
367
제 14권 2호 [통권:28호] 2번 논문
2005년 6월
366
제 14권 2호 [통권:28호] 1번 논문
2005년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