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 세분시장 특성과 사용의도 및 추천의도 차이 분석

Lifestyle Segment Features of Online Travel Information Users and Differences in Usage and Recommendation Intentions

저자 : 이정규

국문초록: 이 연구는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이용하여 세분시장별 특성을 제시하고, 각세분시장과 온라인 여행정보의 사용의도 및 추천의도와의 차이를 분석하여,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설문조사 방법은 온라인 조사와 현장조사를 함께 진행하는 혼합자료 수집방법을 이용하였고,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요인분석을 실시한 후 군집분 석과 교차분석을 통하여 세분시장의 특성을 제시하였으며, 세분시장의 특성에 따른 온라인 여행정보에 대한 사용의도 및 추천의도와의 차이분석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시 장은 도전 지향형, 균형 지향형, 건강 지향형, 안주 지향형 등 4개의 집단으로 세분화 되었다. 온라인 여행정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 세분시장(도전 지향형, 균형 지향형, 건강 지향형, 안주 지향형)과 여행정보 이용 객의 사용의도와 추천의도간에는 유의적인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에 따라 도전 지향형 세분 시장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전략, 균형 지향형 세분시장은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정보 제공전략, 건강 지향형 세분시장은 ‘무장애 여행정보’ 제공전략, 안주 지향형의 세분시장은 다양한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을 이용한 여행정보 제공전략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9_이정규.pdf

등록자이정규

등록일2022-08-31

조회수3,97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55
제 9권 1호 [통권:12호] 7번 논문
2000년 2월
154
제 9권 1호 [통권:12호] 6번 논문
2000년 2월
153
제 9권 1호 [통권:12호] 5번 논문
2000년 2월
152
제 9권 1호 [통권:12호] 4번 논문
2000년 2월
151
제 9권 1호 [통권:12호] 3번 논문
2000년 2월
150
제 9권 1호 [통권:12호] 2번 논문
2000년 2월
149
제 9권 1호 [통권:12호] 1번 논문
2000년 2월
148
제 8권 2호 [통권:11호] 19번 논문
1999년 8월
147
제 8권 2호 [통권:11호] 18번 논문
1999년 8월
146
제 8권 2호 [통권:11호] 17번 논문
1999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