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음식점의 SNS후기 글의 동의성이 동질성 및 오프라인 재 구전의도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Consensus of SNS Review about Restaurants on Homogeneity, Off-line Re-WOM and Visit Intention

저자 : 김기진

본 연구는 음식점에 대한 SNS 구전정보에 대한 동의성이 SNS에 대한 동성과 오프라인 재 구전의도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20세 이상의 SNS사용경험이 있는 사을 대상으로 이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에 온라인설문조사 링크입하여 비대면으 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는 202128일부터 2021228일까지 20일 동안 진행되었다. 최초 400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하였고, 응답 항목이 절반이 100개의 데이터를 제거하고, 300(75%)의 데이터만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결과, SNS구전정보의 동의성은 동, 오프라인 재 구전의도, 방문의도에 유의미한 정(+)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성은 오프라인 재 구전 의도와 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오프라인 재 구전의도는 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하여 음식점 방문경험을 SNS에 업로하는 고객들의 구전정보가 SNS사용자들이 조회를 이 하고, 댓글이 남기며, ‘아요이 남겨줄 때 1차적인 홍보효과 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재 구전을 하게 되고, SNS을 보는 불정 다수 사들의 방문의도가 높아지도록 만들게 다는 것을 시사한다. 음식점들은 고객들이 자적으로 사들의 관심과 공감을 을 수 있는 구전정보를 SNS에 남기도록 유도해한다. 이는 SNS이용자들이 해후기 더 많이 조회하고, 댓글을 남기며, ‘아요를 남기게 되도록 만들 것이다. 또한, 더욱 많은 사들이 동감 을 가지고, 오프라인에서도 구전을 하고, 방문을 유도하게 만들 것이다.

 

핵심용어: SNS후기 의 동의성, , 오프라인 재 구전, 방문의도, 음식점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6.pdf

등록자김기진

등록일2021-06-30

조회수5,96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5
제 2권 0호 [통권:2호] 4번 논문
1994년 2월
14
제 2권 0호 [통권:2호] 3번 논문
1994년 2월
13
제 2권 0호 [통권:2호] 2번 논문
1994년 2월
12
제 2권 0호 [통권:2호] 1번 논문
1994년 2월
11
제 1권 0호 [통권:1호] 9번 논문
1993년 2월
10
제 1권 0호 [통권:1호] 8번 논문
1993년 2월
9
제 1권 0호 [통권:1호] 7번 논문
1993년 2월
8
제 1권 0호 [통권:1호] 6번 논문
1993년 2월
7
제 1권 0호 [통권:1호] 5번 논문
1993년 2월
6
제 1권 0호 [통권:1호] 4번 논문
1993년 2월
첫 페이지로 이동 220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221    22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