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호텔식당 상사지원이 부하직원의 직무열정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leader support on job enthusiasm of Hotel Restaurant employee and service quality

저자 : 조선배

이 연구의 목표는 상사지원이 부하직원의 직무열정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 접근으로
확인하고, 시사점을 모색하는 것으로, 연구표본은 호텔 식음료부 종사원을 대상으로, 2020년 03월 01일부
터 03월 30일까지, 구조화된 설문지 180부가운데, 유효표본 160부(89%)가 최종분석에 활용되었다. 연구결
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상사지원이 부하직원의 직무열정에 직접적인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확인되었
다. 이 연구결과는 상사의 정서적, 재무적 지원이 부하직원들에게 자신의 직무를 즐겁고 신나게 하는 동기부
여가 되고, 사기진작의 촉매가 되어 직무에 열정과 애착을 갖고 헌신하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
다. 둘째, 상사지원이 부하직원의 생산하는 서비스품질 향상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음이 입증되었다.
이 연구결과는 상사의 긍정적 지원활동이 부학직원들에게 자신의 직무에에 즐겁게 열정을 가지고 매진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되고, 또한 사기진작의 촉매제가 되어 자신이 생산하는 서비스품질의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셋째, 상사지원에 의한 직무열정이 서비스품질 향상에 긍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연구결과는 상사의 적극적이고 긍정적 지원활동이 부하직원들이 자신의 직무에 열정을 갖게
만드는 동기부여가 되며, 그 전이된 사기진작이 생산활동에서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핵심용어 : 상사지원, 직무열정, 서비스품질, 호텔식당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9.pdf

등록자조선배

등록일2020-08-31

조회수2,25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45
제 11권 2호 [통권:18호] 11번 논문
2002년 8월
244
제 11권 2호 [통권:18호] 10번 논문
2002년 8월
243
제 11권 2호 [통권:18호] 9번 논문
2002년 8월
242
제 11권 2호 [통권:18호] 8번 논문
2002년 8월
241
제 11권 2호 [통권:18호] 7번 논문
2002년 8월
240
제 11권 2호 [통권:18호] 6번 논문
2002년 8월
239
제 11권 2호 [통권:18호] 5번 논문
2002년 8월
238
제 11권 2호 [통권:18호] 4번 논문
2002년 8월
237
제 11권 2호 [통권:18호] 3번 논문
2002년 8월
236
제 11권 2호 [통권:18호] 2번 논문
2002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