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호텔 블로그 특성과 블로그 이용자 태도 간의 영향 연구

Relationship among the hotel blog features and blog users’ attitudes

저자 : 전정아

본 연구는 마케팅 수단으로서 활용 가치가 높은 블로그를 대상으로 호텔 블로그 특성과 블로그 이
용자 태도 간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표본은 호텔 블로그의 특성에
관한 연구이기에 연령에 있어서 20세 이상으로 제한을 두고 편의추출법을 활용하여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다. 조사기간은 2016년 4월 6일부터 4월 12일까지 실시하였으며, 전체 210부를 배포하여 유효
하지 못한 설문지를 제외한 189부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분석결과, 정준함수 1에서 호텔 블로그 특
성인 시각성, 상호작용성, 경제성, 정보제공성, 신뢰성은 블로그 이용자 태도인 감정적 태도, 인지적
태도에 기여하는 상대적 설명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준함수 2에서 호텔 블로그 특성인
시각성, 경제성, 상호작용성은 블로그 이용자 태도인 감정적 태도와 인지적 태도에 기여하는 상대적
설명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블로그는 시대적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가 다양한 현
시점에서 매력적인 새로운 마케팅 수단인 동시에 호텔기업을 개발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
이므로 이를 잘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3.pdf

등록자전정아

등록일2017-08-30

조회수59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35
제 11권 2호 [통권:18호] 1번 논문
2002년 8월
234
제 11권 1호 [통권:17호] 13번 논문
2002년 2월
233
제 11권 1호 [통권:17호] 12번 논문
2002년 2월
232
제 11권 1호 [통권:17호] 11번 논문
2002년 2월
231
제 11권 1호 [통권:17호] 10번 논문
2002년 2월
230
제 11권 1호 [통권:17호] 9번 논문
2002년 2월
229
제 11권 1호 [통권:17호] 8번 논문
2002년 2월
228
제 11권 1호 [통권:17호] 7번 논문
2002년 2월
227
제 11권 1호 [통권:17호] 6번 논문
2002년 2월
226
제 11권 1호 [통권:17호] 5번 논문
2002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