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정보가 고객 e-신뢰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Influence of Social Network Service(SNS) of Sharing Economy Lodging on the Customer e-Trust and Visit Intention

저자 : 임성택

본 연구에서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정보특성이 고객의 e신뢰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
아보고자 하였다. 공유경제의 영향력이 증가함에 따라 SNS의 역할은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어 가
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정보특성과 고객의 e신뢰 그리고 방문의도와의 관계
를 연구하고 지각된 위험이 e신뢰와 방문의도간의 조절역활을 하는 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 연
구를 위해 서울에 있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를 경험한 고객 230명을 대상으로 2016년 3월14일
-30일까지 설문지를 받았습니다. 이 조사결과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특징인 상호작용성, 정보성,
신뢰성, 흥미성, 동의성은 e신뢰와 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지각
된 위험은 e신뢰와 방문의도 사이에서 조절역활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연구시사점을
제시하고 연구의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는 공유경제 숙박업에게 SNS의 중요성을 더욱 중요
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경영을 위한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핵심용어 : 공유경제, SNS정보, e-신뢰, 방문의도, 지각된 위험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3.pdf

등록자임성택

등록일2016-09-01

조회수93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385
제 14권 3호 [통권:29호] 3번 논문
2005년 9월
384
제 14권 3호 [통권:29호] 2번 논문
2005년 9월
383
제 14권 3호 [통권:29호] 1번 논문
2005년 9월
382
제 14권 2호 [통권:28호] 17번 논문
2005년 6월
381
제 14권 2호 [통권:28호] 16번 논문
2005년 6월
380
제 14권 2호 [통권:28호] 15번 논문
2005년 6월
379
제 14권 2호 [통권:28호] 14번 논문
2005년 6월
378
제 14권 2호 [통권:28호] 13번 논문
2005년 6월
377
제 14권 2호 [통권:28호] 12번 논문
2005년 6월
376
제 14권 2호 [통권:28호] 11번 논문
2005년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