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의 의도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예, 공익사업, 자선사업, 자원봉사 등)이 종사원만족(예, 조
직, 관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인과간계의 틀을 형성하고, 패밀리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탐색적으
로 실증하고 있다. 이 연구는 선행연구를 배경으로 최근 3년간의 매출액과 점포수를 바탕으로 유명
패밀리레스토랑 3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서울에 있는 매장의 종업원을 중심으로 유효표본 210부가 분
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사회공헌활동(공익사업, 자원봉사, 자선활동)
이 종사원만족(조직, 관계) 간의 긍정적인 인과관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 연구는 사회공헌활동
이 소비자 구매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또 다른 무기가 될 수 있다는 중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직, 관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인과간계의 틀을 형성하고, 패밀리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탐색적으
로 실증하고 있다. 이 연구는 선행연구를 배경으로 최근 3년간의 매출액과 점포수를 바탕으로 유명
패밀리레스토랑 3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서울에 있는 매장의 종업원을 중심으로 유효표본 210부가 분
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사회공헌활동(공익사업, 자원봉사, 자선활동)
이 종사원만족(조직, 관계) 간의 긍정적인 인과관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 연구는 사회공헌활동
이 소비자 구매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또 다른 무기가 될 수 있다는 중요성을 시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