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의 의도는 중국 중저가호텔 웹사이트 품질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의 차이를 IPA기법을 활
용하여 실증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및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해서
7개(신뢰성, 편리성, 반응성, 안전성, 공감성, 유형성, 오락성)차원 25문항이 호텔 웹사이트 품질 평
가요소를 도출하였다. 조사사점 기준 최근 6개월 이전에 중국의 중저가호텔 웹사이트를 1회 이상 이
용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유효표본 299부가 분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 1사분면은 신뢰성, 안전성,
오락성 차원이, 2사분면은 편리성, 반응성, 공감성 차원이, 3사분면은 유형성 차원으로 각각 나타났
다. 이 연구 결과를 토대로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IPA, 중저가호텔, 웹사이트 품질, 중국
용하여 실증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및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해서
7개(신뢰성, 편리성, 반응성, 안전성, 공감성, 유형성, 오락성)차원 25문항이 호텔 웹사이트 품질 평
가요소를 도출하였다. 조사사점 기준 최근 6개월 이전에 중국의 중저가호텔 웹사이트를 1회 이상 이
용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유효표본 299부가 분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 1사분면은 신뢰성, 안전성,
오락성 차원이, 2사분면은 편리성, 반응성, 공감성 차원이, 3사분면은 유형성 차원으로 각각 나타났
다. 이 연구 결과를 토대로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IPA, 중저가호텔, 웹사이트 품질,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