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이 장소애착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저자 : 김기현[fuzen99],윤유식[yoyoon1],이혜련[heyryonlee]

본 연구는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에 따라 장소애착성 및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경험의 어떠한
속성이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오늘날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 속성에 대한 연구가 매우 부족한 현
시점에서 보다 심층적인 컨벤션 현상의 분석이 필요한 시기임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컨벤션목적지 방문경험에 대한
속성을 정리하고자 한다. 선행연구를 통해 브랜드경험의 속성을 도출하고, 코엑스와 킨텍스의 컨벤션목적지 방문객
을 대상으로 현장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373개의 수집된 자료를 요인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
였다. 요인분석을 통해 컨벤션목적지의 브랜드경험은 감각, 감성, 행동, 지적 등 4개의 경험으로 도출되었고, 다중회
귀 분석결과를 통하여 장소애착성 및 충성도와의 영향관계를 설명하였다. 그 결과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은 장소
애착성 및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용어 :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 장소애착성, 충성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408-김기현윤유식이혜련.pdf

등록자김기현[fuzen99],윤유식[yoyoon1],이혜련[heyryonlee]

등록일2014-05-06

조회수2,63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45
제 4권 2호 [통권:5호] 11번 논문
1996년 2월
44
제 4권 2호 [통권:5호] 10번 논문
1996년 2월
43
제 4권 2호 [통권:5호] 9번 논문
1996년 2월
42
제 4권 2호 [통권:5호] 8번 논문
1996년 2월
41
제 4권 2호 [통권:5호] 7번 논문
1996년 2월
40
제 4권 2호 [통권:5호] 6번 논문
1996년 2월
39
제 4권 2호 [통권:5호] 5번 논문
1996년 2월
38
제 4권 2호 [통권:5호] 4번 논문
1996년 2월
37
제 4권 2호 [통권:5호] 3번 논문
1996년 2월
36
제 4권 2호 [통권:5호] 2번 논문
1996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