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조직지원이 종사원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제주지역를 중심으로

저자 : 임지은[oriya127]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기업에서 조직지원, 종사원만족과 고객지향성간의 관계를 검증하는데 있다. 제주지역에
위치한 특급호텔 17개소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설문조사를 이용하여 303개의 자료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실증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을 사용하여 검증하였으며 실증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
약될 수 있다.
첫째, 조직지원은 종사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종사원만족은 고
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호텔경영측은 종사원의 종사원만족과 고객지향성 향상
을 위해 열린 커뮤니케이션환경을 조성해야 할 것이다.
본 연구는 조직지원을 통한 종사원의 종사원만족과 고객지향성을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핵심용어 : 조직지원, 만족, 고객지향성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20110804.pdf

등록자임지은[oriya127]

등록일2011-09-08

조회수1,53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921
제 21권 1호 [통권:65호] 2번 논문
2012년 2월
920
제 21권 1호 [통권:65호] 1번 논문
2012년 2월
919
제 20권 6호 [통권:64호] 15번 논문
2011년 12월
918
제 20권 6호 [통권:64호] 14번 논문
2011년 12월
917
제 20권 6호 [통권:64호] 13번 논문
2011년 12월
916
제 20권 6호 [통권:64호] 12번 논문
2011년 12월
915
제 20권 6호 [통권:64호] 11번 논문
2011년 12월
914
제 20권 6호 [통권:64호] 10번 논문
2011년 12월
913
제 20권 6호 [통권:64호] 9번 논문
2011년 12월
912
제 20권 6호 [통권:64호] 8번 논문
2011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