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재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와인의 효용과 비용을 중심으로

저자 : 정용해[yhc021]

본 연구의 목적은 와인경험재의 여러 가지 효용과 비용을 파악하고 어떠한 효용과 비용이 소비자의 지속적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는데 있다. 연구결과 총 4개의 요인 즉, 감정적 효용, 상징적 효용, 사회적 효용,
신체/정신적 효용이 도출되었으며, 와인의 비용에 대한 요인분석결과, 총 3개 즉, 금전적 비용, 시간적 비용, 사회
심리적 비용이 도출되었다. 와인의 효용과 비용이 와인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 결과, 감정적 효
용요인이 소비자의 와인구매의도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와인비용의 경우 비용요인이
와인구매의도에 가장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용어 : 경험재, 와인의 효용과 비용, 구매의사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20111206.pdf

등록자정용해[yhc021]

등록일2012-01-05

조회수92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515
제 26권 8호 [통권:104호] 20번 논문
2017년 12월
1514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9번 논문
2017년 12월
1513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8번 논문
2017년 12월
1512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7번 논문
2017년 12월
1511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6번 논문
2017년 12월
1510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5번 논문
2017년 12월
1509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4번 논문
2017년 12월
1508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3번 논문
2017년 12월
1507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2번 논문
2017년 12월
1506
제 26권 8호 [통권:104호] 11번 논문
2017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