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논문투고는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학회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학회 홈페이지의 투고(Submissions) 창의 "호텔경영학연구"로 들어가, 제반 동의서(예, 저작권이전동의서, 연구윤리준수, 등)에 동의를 클릭하시고, "논문투고신청서"와 "저자의 회원 확인여부" "논문의 국/영문제목"을 입력하시고, 논문파일을 탑재하시면 절차가 완료됩니다.
2) 모바일을 통해 투고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에서 학회 홈페이지를 접속하고 회원 로그인을 통해 위 1)번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논문투고 이후 진행과정도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3) 학회 편집부 메일을 통하는 방법입니다. 학회편집부 이메일 주소(hrm2015@hanmail.net)를 이용해 투고하시면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는 위 1)번에 있는 내용과 같이, 제 동의서에 동의한 동의서 출력, 투고신청서 출력, 문헌유사도검사결과 출력, 논문파일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제출후 학회 편집부에 제출 확인 요청을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2. 심사진행은 심사비 10만원(3인 심사비: 1인당 3만원과 통신비)이 입금이 확인된 이후에 심사가 진행됩니다.
1) 사전심사제도에서 게재거부 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기 입금한 심사비는 반환되며, 본 심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단), 투고논문, 함께 제출된 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자동 폐기됩니다.
2) 심사결과가 "재심후 게재가" 판정일 경우에는 추가 재심비가 1인당 3만원씩 추가됩니다.
3) 또한, 논문의 양이 "호텔경영학연구" 편집규정상 15쪽을 넘어가면, 쪽당 추가 인쇄료가 부가되며, 최대 21쪽 이상이면 게재 불가 처리됩니다. 즉 최대 20쪽까지만 가능합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의 "호텔경영학연구" "논문투고"창에서 "편집규정"과 "편집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투고제도(Fast Track System)은 논문을 긴급히 게재를 원하는 투고자에게 논문심사와 게재의 우선권을 드리는 제도입니다. 때문에 심사를 정상프로세스보다 빠르게 진행하고, 게재에서도 우선권을 드리는 방식이며, 이에 따른 긴급료를 지불하게 하는 취지입니다. 긴급투고에서도 게재불가로 판정될 시는 게재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이에따른 재심비 또는 심사비는 투고자가 지불해야 합니다.
사전심사제도(Desk Reject System)는 논문이 투고된 이후, 정식 심사가 진행되기 이전에 실시하는 심사제도입니다. 이는 학회지("호텔경영학연구")와의 주제 연관성, 학회지 논문투고 및 편집방향의 일치성, 연구윤리준수성, 편집규정의 일치성, 연구의 질과 창의성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심사가 정식으로 진행되기 이전에 편집위원장단에서 심의하는 사전절차 입니다. 때문에 사전심사에서 탈락 될 경우 심사가 정상으로 진행되지 않고, 투고자에게 논문이 반환되고, 기 입금된 심사비는 전액 환불조치 됩니다.
"평생회원"이나 "정회원" 이상이 되면 심사비와 투고비 또는 발표논문에 대한 별도의 혜택이 주어지는가요?
회원의 등급과 관계없이 논문을 투고하면 발생되는 심사비와 투고비는 누구나 매 투고시마다 지불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투고시마다 심사비와 인쇄비가 지불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심사결과에 따라 재심비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술대회 발표논문이라 해서 심사자 수가 3인에서 2인으로 제한되거나, 특별 혜택은 공정성의 문제로 추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학회지 발행 및 발송은 중단되었습니다. 대신해서,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발행(Publications)의 "호텔경영학연구" 창에 접속하여 무제한 접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전환 되었습니다.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회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회원 등급 과 관계없이, 로그인 이후, 원하는 논문을 무제한 접근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무국]과 [편집부]의 각자 업무는 무엇이 있습니까?
회원가입/등급/책자발송/학술대회/기관협력/증명서 발급 등 학회의
일반적인 모든 사무는 [사무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학회지인 '호텔경영학연구'의 논문투고/발행/관련증명 발급에
대해서는 [편집부]가 모든 부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회의 회원등급은 총 4가지 단계로 구분되며 관련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회원 : 학회에서 제공하는 관련 소식을 이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학회 자료의 검색과 발간 논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입회회원: 학회에서 제공하는 관련 소식을 이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학회 자료의 검색과 발간 논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술논문발표대회의 [발표논문제출]의 제출자격이 주어집니다.
- 연회원: 학회에서 제공하는 관련 소식을 이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학회 자료의 검색과 발간 논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술논문발표대회의 [발표논문제출]의 제출자격이 주어집니다. 학회 저널인 '호텔경영학연구'의 논문투고 자격이 주어집니다.
- 평생회원: 연회원에게 주어지는 서비스를 평생동안 제공받게 됩니다.
학회의 회원등급은 총 4가지 단계로 구분되며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회원
특별한 자격제한은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가입된 상태입니다.
- 입회회원
온라인 회원의 자격을 갖추셔야 합니다.
정관의 자격조건을 만족하셔야 합니다.[참고 : 회원가입메뉴]
소정의 입회비를 납부하신 후 확인 받으셔야 합니다.
- 연회원
입회회원의 자격을 갖추셔야 합니다.
소정의 연회비를 납부하신 후 확인 받으셔야 합니다.
(단 연회원은 적용일로 부터 1년간만 적용됩니다.)
- 평생회원
입회회원 또는 연회원의 자격을 갖추셔야 합니다.
도서관/기관회원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소정의 평생회비를 납부하신 후 확인 받으셔야 합니다.
본 학회는 가입하신 회원의 성격에 따라 그 구분을 만들었습니다.
그에 따라 각각 회비가 다르며 해당 서비스도 다르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 일반회원 : 관련 학문과 연관된 분야에 계신 개인분들이 대상이십니다.
- 도서관/기관회원 : 관련 학문과 연관된 분야의 학교/연구기관등이 대상이십니다.
- 특별회원 : 이사회에서 승인된 회원으로써 단체나 법인 등 이 그 대상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