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외식상품 관여도 수준에 따른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품질이 사용자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저자 : 김용일[dots1],유창근[yck3946], ,임재문[adtour]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외식정보 서비스품질에 따른 사용자 만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또한 외식상품 관여도에 따른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품질과 사용자 만족 간의 조절효과를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설문은 2012년 6월 1일부터 2012년 8월 31일까지 2달간에 걸쳐 조사를 실시하였다. 표본은 총 326부의 설문지를회수하여 연구목적과 부합되지 않거나 설문태도가 불성실한 71부를 제외한 255부를 실증분석에 활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마트폰을 활용한 외식정보 서비스품질을 차원화한 결과 정보품질, 유비쿼터스 접속성, 효율성, 공감성,반응성, 기능성, 이렇게 6개 차원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 품질 요인 중 정보품질이 사용자 만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 다음 효율성, 반응성, 공감성 등의 순으로 사용자 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셋째,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 사용자의 만족은 충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외식상품 관여도는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품질 요인 중 공감성과 사용자 만족 간 관련성에서 대립조절효과가 입증되었다.

핵심용어 :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 서비스 품질, 사용자 만족, 충성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202-김용일_유창근_임재문.pdf

등록자김용일[dots1],유창근[yck3946], ,임재문[adtour]

등록일2014-01-13

조회수7,20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93
제 33권 2호 [통권:152호] 7번 논문
2024년 4월
2192
제 33권 2호 [통권:152호] 6번 논문
2024년 4월
2191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5번 논문
2024년 4월
2190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4번 논문
2024년 4월
2189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3번 논문
2024년 4월
2188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2번 논문
2024년 4월
2187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1번 논문
2024년 4월
2186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1번 논문
2024년 2월
2185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2번 논문
2024년 2월
2184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3번 논문
2024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