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 관광 전공 대학생들이 지각한 비대면 교육 서비스품질이 교육성과에 미치 는 영향에 있어서 금전적 가치가 매개변수로서 기능을 수행하는지 검증하는 것이다. 321개의 최종 유효표본 이 통계분석에 투입되었다. 가설검증을 위해 Baron & Kenny(1986)가 제안한 3단계 매개 회귀분석, Sobel 및 Aroian Z 검정을 수행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비대면 교육 서비스품질 요인 중에서 전문 성과 상호작용, 강의 인프라와 신뢰성이 금전적 가치에 유의한 양(+)의 영향을 미쳤다. 특히, 강의 인프라와 신뢰성이 금전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크게 보고되었다. 둘째, 전문성과 상호작용, 강의 인프라와 신뢰성, 편의성 등 비대면 교육 서비스품질의 3가지 구성요인 모두 교육성과에 유의한 양(+)의 영향을 미쳤 다. 셋째, 전문성과 상호작용(강의 인프라와 신뢰성)이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계에 있어서 금전적 가치 는 완전(부분) 매개 효과를 보고하였다. 이러한 결과들은 호텔 관광 전공 대학생들이 지각한 비대면 교육 서비스품질이 금전적 가치 및 교육성과의 결정요인임을 의미한다. 따라서, 금전적 가치의 제고를 통해서 교육성과 극대화를 바라는 호텔 관광 전공 대학교육 실무담당자는, 비대면 교육 서비스품질에 대한 개선 노력과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