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게재완료

호텔 스파 서비스의 웰빙 인식이 전반적 이미지, 신뢰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Well-being Perception of Hotel Spa Services on Overall Image, Reliability, and Revisit Intention

저자 : 정준성

국문초록: 본 연구는 호텔 스파를 경험한 고객들이 웰빙인식을 통해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 신뢰도
그리고 재방문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검증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호텔 스파를
경험한 성인 31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빈도 분석, 타당성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그리고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기 위해 SPSS 21.0을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호텔 스파의
핵심 제품 품질과 호텔 직원의 서비스 접점이 고객의 웰빙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 결과는 부분적으
로 지지되었다. 둘째 웰빙 인식이 호텔의 전반적 이미지와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 결과는 모두
지지되었다. 셋째, 호텔의 전반적 이미지와 신뢰도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 결과는 모두
지지되었다. 이러한 호텔 스파를 경험한 고객의 웰빙 인식의 관계를 검증함으로써 중요한 시사점을 제시하
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의 모형을 통해 호텔에 대한 고객의 웰빙 인식이 높아지면 호텔의 재방문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이 활용 될 것으로 예상 된다.
핵심용어: 스파 호텔, 웰빙 인식, 전반적 이미지, 신뢰도, 재방문 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1_정준성_유종식.pdf

등록자정준성

등록일2022-02-26

조회수2,85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5
제 3권 0호 [통권:3호] 4번 논문
1995년 2월
24
제 3권 0호 [통권:3호] 3번 논문
1995년 2월
23
제 3권 0호 [통권:3호] 2번 논문
1995년 2월
22
제 3권 0호 [통권:3호] 1번 논문
1995년 2월
21
제 2권 0호 [통권:2호] 10번 논문
1994년 2월
20
제 2권 0호 [통권:2호] 9번 논문
1994년 2월
19
제 2권 0호 [통권:2호] 8번 논문
1994년 2월
18
제 2권 0호 [통권:2호] 7번 논문
1994년 2월
17
제 2권 0호 [통권:2호] 6번 논문
1994년 2월
16
제 2권 0호 [통권:2호] 5번 논문
1994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