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레크리에이션 전문화를 통한 자전거 시장 세분화 연구

Segmentation of cycling tourism market using recreation specialization

저자 : 이제니

최근 중국에서는 자전거 관의 여가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전거 관객들은
개인적 성향, 광취향 그리고 레크리에이 활동과 관된 다한 특을 가지고 있어, 자전거 관
대한 다한 요구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각 관객들이 기대하는 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모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레크리에이
활동의 관여 정도를 수 있는 레크리에이 전문화를 바탕으로 시장세분화를 하여 표적 시장을 선정하는
그 목적이 있다. 이와 함께 세분화된 시장에 따른 여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 그리고 목적지
성도(재방문, , 긍정적 온라인 리)의 차이를 아보. 조사 대상은 실제 자전거 관지를 방문한
객이며, 현장 설문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이터를 바탕으로 집분석과 t-test
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초보자 그리고 중급자 2개의 집으로 분되었다. 중급자가 높은 신체적, 심리적
택을 었다고 느꼈으며, 목적지 성도 또한 초보자보다 높. 높은 사회적 택을
다고 답변하여 그별 차이가 었다. 본 연구의 조사결과에 따른 학술, 적 시사이 제시되었다.
핵심용어: 자전거 관, 레크리에이 전문화, 여가 , 목적지 성도, 집분석, 시장 세분화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0_천쌰오레이_이제니[1].pdf

등록자이제니

등록일2021-12-20

조회수3,37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85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2번 논문
2024년 2월
2184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3번 논문
2024년 2월
2183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4번 논문
2024년 2월
2182
제 33권 1호 [통권:151호] 5번 논문
2024년 2월
2181
제 32권 6호 [통권:150호] 2번 논문
2023년 12월
2180
제 32권 6호 [통권:150호] 3번 논문
2023년 12월
2179
제 32권 6호 [통권:150호] 4번 논문
2023년 12월
2178
제 32권 6호 [통권:150호] 5번 논문
2023년 12월
2177
제 32권 6호 [통권:150호] 6번 논문
2023년 12월
2176
제 32권 6호 [통권:150호] 7번 논문
2023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