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온라인 축제 서비스 품질과 만족이 행사 관광지 오프라인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20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온라인축제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mpact of On-line Festival Website Service Quality on Satisfaction and the Intention of Off-line Visit of Tourism Destination: Focusing on the On-line Festival Case of ‘2020 Busan Refugee Capital Heritage Night’

저자 : 박준형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제 서비스 품질이 사이 이용 만족과 오프라인 제 관지 방문의
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2020 피란수도 부 문화재 온라인
를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우선 사 온라인 제 서비스 품질의 속성을 파악한다. 둘째 제 이용자의 온라인 서비스 품질과 이용만족
간에 관계를 설정하였다. 셋째 온라인 제 서비스 품질과 오프라인 방문의도 간에 관계를 설정하였다.
째로 온라인 제 이용 만족이 매력물의 정보를 고 있는 오프라인 방문의도와의 관계를 설정하였다.
본 연구는 ‘2020 피란수도 부 문화재 사이를 방문함으로써 제에 관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
받고 가한 가자 중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2020 피란수도 부 문화재 행에 가한 인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였으며, 300부가 최종 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분석 기법은 도분석, 요인
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사용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온라인 제 서비스 품질은 자인, 내용실성, 상호, , 리성, 시스템 능력으로
구별되어 속성으로 파악 되었다. 온라인 제 서비스 품질은 이용 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다는 결과가
부분적으로 파악되었다. 온라인 제 서비스 품질 중 자인, 상호, 시스템 능력은 사용 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며 내용 실과 신성은 사용 만족에 영향을 미치지 는다는 것을 수 있었다. 온라인
서비스 품질은 제 관지 방문 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 품질은 관지 방문 의도에 있어 내용, , 시스이 정의 영향을 미치며 자인과 상호
, 리성은 관지 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는다는 것을 수 있었다. 온라인 제 서비스 품질의
만족은 제 관지 오프라인 방문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용어: 온라인 , 사이, 서비스 품질, 만족, 오프라인 방문의도, 2020 피란수도 부 문화재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8_박준형_설훈구_박상원[1].pdf

등록자박준형

등록일2021-12-20

조회수4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012
제 30권 6호 [통권:134호] 2번 논문
2021년 8월
2011
제 30권 6호 [통권:134호] 7번 논문
2021년 8월
2010
제 30권 6호 [통권:134호] 1번 논문
2021년 8월
2009
제 30권 6호 [통권:134호] 4번 논문
2021년 8월
2008
제 30권 6호 [통권:134호] 5번 논문
2021년 8월
2007
제 30권 6호 [통권:134호] 6번 논문
2021년 8월
2006
제 30권 6호 [통권:134호] 8번 논문
2021년 8월
2005
제 30권 6호 [통권:134호] 9번 논문
2021년 8월
2004
제 30권 6호 [통권:134호] 10번 논문
2021년 8월
2003
제 30권 6호 [통권:134호] 11번 논문
2021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