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캠핑 참여자의 서비스스케이프 및 행동의도간의 관계: 장소 이미지 매개효과 중심으로

Relationship between Servicescape and Behavior Intention of Camping Participant :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s of Place Image

저자 : 김세희

본 연구는 캠핑 참여자의 서비스스케이프, 장소 이미지, 행동의도간의 관계를 살펴보았다. 또한
서비스스케이프와 행동의도간의 관계에서 장소 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살펴보았다. 경기도 캠핑장을 방문한
캠핑 참여자를 대상으로 2021년 3월 9일부터 3월 15일까지 리서치 기업을 통해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였으
며 총 751부 중 741부의 설문지를 실증분석에 사용하였다.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서비
스스케이프는 장소 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모두 정(+)의 영향을 미쳤다. 둘째, 장소 이미지는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셋째, 장소 이미지는 서비스스케이프와 행동의도간의 관계에서 부분매개효과가 나
타났다. 시사점은 다음과 같이 작성하였다. 첫째, 서비스스케이프를 물리적 및 회복적으로 나누어 본 것에
의미가 있다. 둘째, 회복적 서비스스케이프는 캠핑장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캠핑 참여자의 신체적 및 심리적
회복환경을 지원해야 한다. 셋째, 자연환경이 활용 가능한 장소에 캠핑장을 설립해야 한다.
핵심용어: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회복적 서비스스케이프, 장소 이미지, 행동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김세희

등록일2021-08-31

조회수1,27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215
제 33권 5호 [통권:155호] 4번 논문
2024년 10월
2214
제 33권 5호 [통권:155호] 3번 논문
2024년 10월
2213
제 33권 5호 [통권:155호] 2번 논문
2024년 10월
2212
제 33권 5호 [통권:155호] 1번 논문
2024년 10월
2211
제 33권 4호 [통권:154호] 6번 논문
2024년 8월
2210
제 33권 4호 [통권:154호] 5번 논문
2024년 8월
2209
제 33권 4호 [통권:154호] 4번 논문
2024년 8월
2208
제 33권 4호 [통권:154호] 3번 논문
2024년 8월
2207
제 33권 4호 [통권:154호] 2번 논문
2024년 8월
2206
제 33권 4호 [통권:154호] 1번 논문
2024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