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게재완료

기능성 이론을 통한 축제 방문객의 재방문의도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Festival Visitors’ Revisit Intention through The Functional Theory of Attitudes

저자 : 장지연

국문초록: 제는 다중의 구와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활성은 방안이다. 지역제는 관광자원의 한 요소로서 경제적 과를 창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문에 제 방문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한호성, 2016). 제에 재방문하고자 하는 인의 의도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제 방문에 대한 태도나 만족도 에 의해 형성된다고 수 있다. , 제 상품이나 서비스가 방문객의 구를 족시야 방문객의 만족도가 형성이 수 있으며, 재방문의도가 발생할 수 있기 문에 프로그램을 과적으로 발하고 판매하기 위해서는 방문객의 여 이유를 확인해야 한다(정동일김동기, 2000).

본 연구에서는 태도의 기능성 이론을 적용하여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와의 상관성을 검증하고 최종적으로 재방문의도에 관해 연구하였다. 연구의 통계리는 SPSS 25를 활용하였고, 조사대상자를 정하기 위해 빈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기능성 태도가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을 위해 다중회귀 분석(Multivariate Regression Analysis)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은 연구자들이 언급하였바와 같이, 태도 는 단일적인 개념이기보다는 복잡다양한 심리상태를 대하고 있었고, 만족도는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 는 유의한 수로 나타났다. 이 결과를 고려하여 제 기획 과정에서 어것을 발하고 홍보해야 하는지 제하였다.

핵심용어: , 기능성 태도, 만족도, 재방문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장지연

등록일2021-07-31

조회수1,02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16
제 31권 8호 [통권:144호] 1번 논문
2022년 12월
2115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4번 논문
2022년 10월
2114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3번 논문
2022년 10월
2113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2번 논문
2022년 10월
2112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1번 논문
2022년 10월
2111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0번 논문
2022년 10월
2110
제 31권 7호 [통권:143호] 9번 논문
2022년 10월
2109
제 31권 7호 [통권:143호] 8번 논문
2022년 10월
2108
제 31권 7호 [통권:143호] 6번 논문
2022년 10월
2107
제 31권 7호 [통권:143호] 5번 논문
2022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