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한국 숙박공유 플랫폼의 지각된 위험이 태도, 열망 및 신뢰 그리고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Research on the impact of perceived risks on attitudes, desire,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of accommodation sharing platform in Korea: Focusing on Chinese Consumers

저자 : 궁위에

본 연구에서는 한국 숙박공유 플랫폼에 대해 중국 소비자들이 지각하는 위험요소가 한국 숙박공 유 플랫폼의 이용에 대한 태도, 망 및 신뢰 그리고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검증해 보는 것이다. 연구를 바탕으로 지각된 위험의 하위요인을 신체적, 심리적, , 적 위험 요인으로 구분하였고, 지각된 위험이 고객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검증하고자 . 한 태도가 소비자들의 망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관계도 검증하였다. 연구의 대상과 방법은 현재 한국에 거주하고 있거나 여중에 한국 숙박공 유 플랫폼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사를 진하였으며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증분석 결과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 숙박공유 플랫폼을 중국인 이용객들이 지각하는 위험 신체 적 위험, 심리적 위험, 적 위험, 전적 위험이 중국인 이용객들의 태도에 부정적(-) 영향을 미다는 것을 발하였고, 하지만, 중국인 이용객들이 한국 숙박공유 플랫폼을 이용한 지각한 심리적 위험이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는 것으로 밝혀졌. 둘째, 태도는 망과 신뢰에 긍정적(+) 영향을 미으며 셋째, 망과 신뢰는 재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시된 이론적 은 제시된 변수 간 영향 관계를 히 입, 본 연구의 적을 매우 만족스게 설명 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제시된 이론적/적 시사점은 결론 부분에서 부적으로 의하였다.

 

핵심용어: 숙박공유 플랫폼, 지각된 위험, 태도, , 신뢰, 재구매 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9_.pdf

등록자궁위에

등록일2021-03-01

조회수4,62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15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4번 논문
2022년 10월
2114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3번 논문
2022년 10월
2113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2번 논문
2022년 10월
2112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1번 논문
2022년 10월
2111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0번 논문
2022년 10월
2110
제 31권 7호 [통권:143호] 9번 논문
2022년 10월
2109
제 31권 7호 [통권:143호] 8번 논문
2022년 10월
2108
제 31권 7호 [통권:143호] 6번 논문
2022년 10월
2107
제 31권 7호 [통권:143호] 5번 논문
2022년 10월
2106
제 31권 7호 [통권:143호] 4번 논문
2022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