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SNS 관광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매력성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Impact of Social Media Influencers’ Expertise and Attractiveness on Visit Intention- Mediating Role of Cutomer Attitude

저자 : 김재훈

본 연구의 목적은 소어 인플루언서의 전문지식과 매력, 고객 도 및 방문의도 간의 관계를 연구하기 위한 것이다. 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소어를 통해 인플루언서에서 제하는 정보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라인 설문조사 기간은 202071일부터 730일까지 30일 간 진행하였으며, 300부의 설문지 중 269부를 수하였고, 불성실한 설문지와 오류가 있는 설문지를 제외하여 211부를 분석하였다. SPSS통계 로그으로 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회귀분석, 다중회 귀분석을 바탕으로, 가설 정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인플루언서의 전문지식과 매력, 고객 도 및 방문 의도 사이에 긍정적인 관계가 있음을 수 있었다. 또한, 고객의 도는 고객의 전문 지식, 매력 및 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 고객이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매력을 경험할 때, 여행지에 대해 긍정적인 도를 가질 것이고, 을 방문할 것이라는 것으로 설명될 수 있다. 이 결과는 관광 산업이 자원의 점을 이해하고 또한 인플루언서의 리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마케 팅 및 보 과정에서 관심사와 경쟁력 확보에 따라 제안하고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핵심용어: 인플루언서, 전문성, 매력성, 고객, 방문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7.pdf

등록자김재훈

등록일2021-02-08

조회수1,56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95
제 33권 3호 [통권:153호] 11번 논문
2024년 6월
2194
제 33권 3호 [통권:153호] 12번 논문
2024년 6월
2193
제 33권 2호 [통권:152호] 7번 논문
2024년 4월
2192
제 33권 2호 [통권:152호] 6번 논문
2024년 4월
2191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5번 논문
2024년 4월
2190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4번 논문
2024년 4월
2189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3번 논문
2024년 4월
2188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2번 논문
2024년 4월
2187
제 33권 02호 [통권:152호] 1번 논문
2024년 4월
2186
제 33권 01호 [통권:151호] 01번 논문
2024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