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Registration
  •  
  • Find ID / Password
  •  
  • Site-Map
  • ID 
  • PW  
  •   
투고논문샘플
파일다운로드
샘플(국문)
샘플(영문)

연구검색

분류6

접수중

고객불량행동이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불만족 및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jay customer behavior on job stress, job dissatisfaction and employee exit intention

저자 : 김경수

이 연구의도는 고객불량행동이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불만족 및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 접근 확인하고, 관련 발견점을 탐색하는 것으로, L호텔 그룹의 대면접점부서 종사원 250명의
유효표본을 중심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 SPSS 26을 이용 실증분석 결과에 따른 발견점을 다음
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첫째, 고객불량행동이 대면·비대면접촉(예: 콜센터)을 통해 종사원의 직무스
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이 확인되었다. 둘째, 고객불량행동이 대면·비대면접촉(예: 콜센
터)을 통해 종사원의 이직의도에 직접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설은 지지되었다. 셋
째, 고객불량행동이 대면·비대면접촉(예: 콜센터)을 통해 종사원의 직무불만족에 직접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설은 지지되지 않았다. 넷째, 고객불량행동에 의한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불
만족에 직접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설은 지지되었다. 다섯째, 고객불량행동에 의한
직무스트레스가 종사원의 이직의도에 직접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설은 지지 되었다.
여섯째, 고객불량행동에 의한 직무불만족이 종사원의 이직의도에 직접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설은 지지되었다. 끝으로 이 연구의 실무적 시사점과 연구의 한계를 논하였다.
핵심용어 : 고객불량행동, 직무스트레스, 직무불만족, 종사원이탈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5.pdf

등록자김경수

등록일2020-07-01

조회수99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385
제 14권 3호 [통권:29호] 3번 논문
2005년 9월
384
제 14권 3호 [통권:29호] 2번 논문
2005년 9월
383
제 14권 3호 [통권:29호] 1번 논문
2005년 9월
382
제 14권 2호 [통권:28호] 17번 논문
2005년 6월
381
제 14권 2호 [통권:28호] 16번 논문
2005년 6월
380
제 14권 2호 [통권:28호] 15번 논문
2005년 6월
379
제 14권 2호 [통권:28호] 14번 논문
2005년 6월
378
제 14권 2호 [통권:28호] 13번 논문
2005년 6월
377
제 14권 2호 [통권:28호] 12번 논문
2005년 6월
376
제 14권 2호 [통권:28호] 11번 논문
2005년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