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관광목적지 가이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옵션선택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s of guide’s service quality at the travel destination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option choice

저자 : 조선배

이 연구의 주 의도는 관광목적지 가이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옵션선택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
적으로 접근하는 것이다. 연구표본은 2019년 02월 01일부터 09일까지(설 연휴기간) 국내 여행사를
통해 7박 9일 일정의 묶음여행 프로그램으로 터키관광을 다녀온 고객들이다. 응답관련 구조화된 설
문지는 관광목적지 가이드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선택관광, 표본특성 등이 포함되었다. 측정척도는 7
점 리커트 척도(양극단의 예: 1=매우 그렇지 않다, 4=보통이다, 7=매우 그렇다)로 접근하였다. 표집
장소는 이스탄불 국제공항 출국게이트에서 묶음관광 7박9일 일정을 마치고 탑승을 기다리는 한국 관
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분석표본은 총250부 가운데 유효표본 200(80%)부가 분석에 활용되었
다. 통계프로그램 SPSS V.25를 이용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으로
접근하였다. 연구결과 관광목적지 가이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옵션선택에, 고객만족에 옵션선택
에 미치는 영향이 모두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 분석결과를 중심으로 관련한 논의와 시사점,
연구한계와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관광가이드,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옵션선택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9_.pdf

등록자조선배

등록일2019-07-30

조회수82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935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1번 논문
2020년 12월
1934
제 29권 8호 [통권:128호] 10번 논문
2020년 12월
1933
제 29권 8호 [통권:128호] 9번 논문
2020년 12월
1932
제 29권 8호 [통권:128호] 8번 논문
2020년 12월
1931
제 29권 8호 [통권:128호] 7번 논문
2020년 12월
1930
제 29권 8호 [통권:128호] 6번 논문
2020년 12월
1929
제 29권 8호 [통권:128호] 5번 논문
2020년 12월
1928
제 29권 8호 [통권:128호] 4번 논문
2020년 12월
1927
제 29권 8호 [통권:128호] 3번 논문
2020년 12월
1926
제 29권 8호 [통권:128호] 2번 논문
2020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