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식당종사원의 매력성이 고객의 메뉴선택과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s of attractiveness of restaurant service employees on customer menu choice,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저자 : 조선배

이 연구의 주 의도는 식당종사원의 매력성이 고객의 메뉴선택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적으로 검토하고 관련 시사점을 모색하는데 두었다. 연구표본은 2018년 10월과 11월 사
이 최근 2개월 이내 서울의 5성 특급 L호텔의 한식당, 일식당, 양식당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고객으
로 유효응답표본 69부가 분석에 활용되었으며, 식당종사원의 매력성과 고객의 메뉴선택,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 간의 인과관계를 설정하고, SPSS V.25의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
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및 회귀분석으로 접근하였다. 연구결과 식당종사자의 매력성(예: 아름다움,
예쁨, 멋진 외모, 잘 생김)이 고객의 메뉴선택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 간에 직접적・간접적으로
유의미한 높은 정의 영향관계(매개효과)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 분석결과를 중심으로 관
련한 논의와 시사점, 연구한계 및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종사원 매력성, 메뉴선택,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8.pdf

등록자조선배

등록일2019-04-29

조회수86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215
제 33권 5호 [통권:155호] 4번 논문
2024년 10월
2214
제 33권 5호 [통권:155호] 3번 논문
2024년 10월
2213
제 33권 5호 [통권:155호] 2번 논문
2024년 10월
2212
제 33권 5호 [통권:155호] 1번 논문
2024년 10월
2211
제 33권 4호 [통권:154호] 6번 논문
2024년 8월
2210
제 33권 4호 [통권:154호] 5번 논문
2024년 8월
2209
제 33권 4호 [통권:154호] 4번 논문
2024년 8월
2208
제 33권 4호 [통권:154호] 3번 논문
2024년 8월
2207
제 33권 4호 [통권:154호] 2번 논문
2024년 8월
2206
제 33권 4호 [통권:154호] 1번 논문
2024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