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소셜미디어 역할이 독거학생의 교내 편의점 구매상품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ocial media roles on single person household university students buying convenient store products

저자 : 김광용

이 연구의 주된 의도는 학에 재학 중인 독거학생들이 교내 편의점에서 주로 구매하는 상품들의 주 유형은 어떤 상품들인지? 그들의 편의점 상품구매가 부분적으로 소셜미디어 역할의 영향력에 따 른 결과가 아닌지? 등을 탐색적으로 접근하는 것이다. 표본표집은 충청북도 소재 C 학교 경상 재학생들을 상으로 420부를 학년별도 총 420부를 배부하여 유효표본 385부가 최종 분석에 활용되 었다. SPSS 버전 25 통계프로그램을 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역할의 상호작용성, 신뢰성, 쾌락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이 확인되었다. 둘째, 학생과 같은 젊은 세가 중장년 및 노년세보다 모바일과 같은 온라인 소셜미디어의 역할에 민 감하여, 이들이 편의점 상품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독거학생이 다인 가구 학생보다 편의점의 간편식사, 음료, 냉동식품, 및 즉석조리식품 등에서 상적으로 구매빈도 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결과적으로 소셜미디어 역할에 의한 편의점 상품 구매에 독거학생들의 영향이 크다는 사실과 관련한 논의와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등을 제시하였다.


핵심용어 : 소셜미디어, 편의점, 학생, 1인 가구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5.pdf

등록자김광용

등록일2019-02-02

조회수84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5
제 2권 0호 [통권:2호] 4번 논문
1994년 2월
14
제 2권 0호 [통권:2호] 3번 논문
1994년 2월
13
제 2권 0호 [통권:2호] 2번 논문
1994년 2월
12
제 2권 0호 [통권:2호] 1번 논문
1994년 2월
11
제 1권 0호 [통권:1호] 9번 논문
1993년 2월
10
제 1권 0호 [통권:1호] 8번 논문
1993년 2월
9
제 1권 0호 [통권:1호] 7번 논문
1993년 2월
8
제 1권 0호 [통권:1호] 6번 논문
1993년 2월
7
제 1권 0호 [통권:1호] 5번 논문
1993년 2월
6
제 1권 0호 [통권:1호] 4번 논문
1993년 2월
첫 페이지로 이동 220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221    22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