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고객 불량행동이 환대산업 접점종사원의 부정적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jay-customer’s behaviors on negative emotional response of front-line employees of hospitality industries

저자 : 조선배

이 연구의 의도는 고객 불량행동의 행동이 접점종사원의 부정적 감정반응에 미치는 향을 환대산 업을 중심으로 실증적으로 접근하고 관련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표본은 지방 C 대학 경 상대학과 부산 P대학의 경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들 가운데 환대산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응 답자로 전 학년을 중심으로 접근하다.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하여 유효표본 450(45%)부가 분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 고객 불량행동의 행동(예, 반말, 욕, 화냄, 야단침, 무시함)은 접점종사원의 부 정적 감정반응인 스트레스(예, 지침, 피곤, 힘듬), 좌절감(예, 싫음, 실망, 후회), 및 불만족(예, 재미 없음, 흥미 없음, 즐겁지 않음)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증분석결과와 관련한 시사점과 논의를 제시하다.


핵심용어 : 고객 불량행동, 접점종사원, 부정적 감정반응(스트레스, 좌절감), 불만족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5.pdf

등록자조선배

등록일2018-10-28

조회수87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495
제 26권 7호 [통권:103호] 23번 논문
2017년 10월
1494
제 26권 7호 [통권:103호] 22번 논문
2017년 10월
1493
제 26권 7호 [통권:103호] 21번 논문
2017년 10월
1492
제 26권 7호 [통권:103호] 20번 논문
2017년 10월
1491
제 26권 7호 [통권:103호] 19번 논문
2017년 10월
1490
제 26권 7호 [통권:103호] 18번 논문
2017년 10월
1489
제 26권 7호 [통권:103호] 17번 논문
2017년 10월
1488
제 26권 7호 [통권:103호] 16번 논문
2017년 10월
1487
제 26권 7호 [통권:103호] 15번 논문
2017년 10월
1486
제 26권 7호 [통권:103호] 14번 논문
2017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