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브랜드이미지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관
계를 파악하여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이 연구를 실증적으로
검정하기 위해서 총 50일간의 조사기간에 걸쳐서 서울시내의 주요 비즈니스호텔에서 투숙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들을 직접배포하고 수거하였다. 수거된 설문지 중에서 불성실하게 작성된
설문지들은 제외하고, 최종 309부를 SPSS 21.0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 연구를 진행하
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은 브랜드이미지에 유의
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둘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가치는 브랜드이미지에 유
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셋째, 브랜드이미지는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
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따라서 이 연구 결과를 통해서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는 비즈니스
호텔의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이 연구는 차후 연구자들은 위한 비즈니스호텔
의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브랜드이미지 그리고 추천의도에 실용적이고 학문적인 연구발전에 기여
하게 될 것이다.
계를 파악하여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이 연구를 실증적으로
검정하기 위해서 총 50일간의 조사기간에 걸쳐서 서울시내의 주요 비즈니스호텔에서 투숙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들을 직접배포하고 수거하였다. 수거된 설문지 중에서 불성실하게 작성된
설문지들은 제외하고, 최종 309부를 SPSS 21.0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 연구를 진행하
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은 브랜드이미지에 유의
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둘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가치는 브랜드이미지에 유
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셋째, 브랜드이미지는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
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따라서 이 연구 결과를 통해서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는 비즈니스
호텔의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이 연구는 차후 연구자들은 위한 비즈니스호텔
의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브랜드이미지 그리고 추천의도에 실용적이고 학문적인 연구발전에 기여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