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브랜드이미지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and service value on brand image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of business hotel

저자 : 정지혜

이 연구는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브랜드이미지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관
계를 파악하여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이 연구를 실증적으로
검정하기 위해서 총 50일간의 조사기간에 걸쳐서 서울시내의 주요 비즈니스호텔에서 투숙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들을 직접배포하고 수거하였다. 수거된 설문지 중에서 불성실하게 작성된
설문지들은 제외하고, 최종 309부를 SPSS 21.0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 연구를 진행하
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품질은 브랜드이미지에 유의
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둘째,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가치는 브랜드이미지에 유
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셋째, 브랜드이미지는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
치는 것으로 나타나 채택되었다. 따라서 이 연구 결과를 통해서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는 비즈니스
호텔의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이 연구는 차후 연구자들은 위한 비즈니스호텔
의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브랜드이미지 그리고 추천의도에 실용적이고 학문적인 연구발전에 기여
하게 될 것이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4.pdf

등록자정지혜

등록일2017-07-30

조회수52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835
제 29권 3호 [통권:123호] 6번 논문
2020년 4월
1834
제 29권 3호 [통권:123호] 5번 논문
2020년 4월
1833
제 29권 3호 [통권:123호] 4번 논문
2020년 4월
1832
제 29권 3호 [통권:123호] 3번 논문
2020년 4월
1831
제 29권 3호 [통권:123호] 2번 논문
2020년 4월
1830
제 29권 3호 [통권:123호] 1번 논문
2020년 4월
1829
제 8권 1호 [통권:11호] 19번 논문
1999년 2월
1828
제 8권 1호 [통권:11호] 18번 논문
1999년 2월
1827
제 8권 1호 [통권:11호] 17번 논문
1999년 2월
1826
제 8권 1호 [통권:11호] 16번 논문
1999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