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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지노 산업에서 고객들의 특성에 따른 서비스 품질의 차이 연구

A study on the differences in service quality according to the customers’ characteristics in the casino industry

저자 : 황진수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기업의 성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인 중에 하나라는 것을 잘 알려져 있
다. 카지노 산업에서도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은 예외가 아니다. 그 예로, 많은 기존 연구들은 카지노
산업에서의 서비스 품질이 카지노 고객 만족도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주는 변수라는 것을 밝혀 왔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와 달리 서비스 품질의 결과 변수를 고찰하는 것이 아닌 카지노 방문객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이용하여 서비스 품질과의 차이를 밝혀내고자 한다. 보다 세부적으로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 세 가지로 정리 할 수 있다: (1) 카지노 내 서비스 품질(예: 게임 서비스, 물리적 환경,
직원 서비스, 음식서비스)의 신뢰도 및 타당성 평가, (2) 네 가지의 서비스 품질과 카지노를 이용하는
고개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의 차이 분석.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미국에서 201명의 카지노 고
객들에게 설문을 하였다. 결과를 보면 네 가지의 서비스 품질은 높은 신뢰도와 타당성을 보여 주었으
며 성별, 나이, 결혼 여부, 수입수준, 게임능력, 게임경력, 동반자 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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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황진수

등록일2017-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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