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중국 호텔 O2O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Continuous Use Intention of Hotel O2O Application Characteristics in China

저자 : 전수부

중국 호텔O2O의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O2O기업체들 간의 경쟁이 극심해지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더욱 좋은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면, 기업체들은 경쟁우위를 획득하게 된다. 그러나 중국
호텔 O2O애플리케이션의 특성요인, 신뢰와 만족도, 지속적 사용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심층적인 실증
연구가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용자들이 호텔O2O 서비스의 어떤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있
으며 이용자들과 O2O호텔업체들 간에 지속적 관계유지를 위하여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를 탐색해야
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O2O 애플리케이션의 관련 선행연구를 검토하여, O2O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찾내고, 이들이 신뢰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
고, 분석 결과를 통해 소비자들의 O2O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 사용의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 시
사점과 경영전략을 제시하였다. 설문지 조사를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고, 연구모형과 가설을 검증
하기 위하여 IBM SPSS Statistics 22.0과 AMOS 22.0을 이용하여 실증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호텔
O2O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이 5 개(가격할인성, 편리성, 보안성, 상호작용성, 다양성)로 분류하고, 이
중 상호작용성을 제외한 모든 특성이 신뢰, 만족도와 지속적 사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호
텔업체들은 특히 상호작용성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음을 밝혔다.

1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3.pdf

등록자전수부

등록일2017-01-01

조회수73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15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4번 논문
2022년 10월
2114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3번 논문
2022년 10월
2113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2번 논문
2022년 10월
2112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1번 논문
2022년 10월
2111
제 31권 7호 [통권:143호] 10번 논문
2022년 10월
2110
제 31권 7호 [통권:143호] 9번 논문
2022년 10월
2109
제 31권 7호 [통권:143호] 8번 논문
2022년 10월
2108
제 31권 7호 [통권:143호] 6번 논문
2022년 10월
2107
제 31권 7호 [통권:143호] 5번 논문
2022년 10월
2106
제 31권 7호 [통권:143호] 4번 논문
2022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