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정보가 고객 e-신뢰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Influence of Social Network Service(SNS) of Sharing Economy Lodging on the Customer e-Trust and Visit Intention

저자 : 임성택

본 연구에서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정보특성이 고객의 e신뢰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
아보고자 하였다. 공유경제의 영향력이 증가함에 따라 SNS의 역할은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어 가
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정보특성과 고객의 e신뢰 그리고 방문의도와의 관계
를 연구하고 지각된 위험이 e신뢰와 방문의도간의 조절역활을 하는 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 연
구를 위해 서울에 있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를 경험한 고객 230명을 대상으로 2016년 3월14일
-30일까지 설문지를 받았습니다. 이 조사결과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특징인 상호작용성, 정보성,
신뢰성, 흥미성, 동의성은 e신뢰와 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지각
된 위험은 e신뢰와 방문의도 사이에서 조절역활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연구시사점을
제시하고 연구의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는 공유경제 숙박업에게 SNS의 중요성을 더욱 중요
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경영을 위한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핵심용어 : 공유경제, SNS정보, e-신뢰, 방문의도, 지각된 위험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3.pdf

등록자임성택

등록일2016-09-01

조회수93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65
제 12권 1호 [통권:20호] 11번 논문
2003년 2월
264
제 12권 1호 [통권:20호] 10번 논문
2003년 2월
263
제 12권 1호 [통권:20호] 9번 논문
2003년 2월
262
제 12권 1호 [통권:20호] 8번 논문
2003년 2월
261
제 12권 1호 [통권:20호] 7번 논문
2003년 2월
260
제 12권 1호 [통권:20호] 6번 논문
2003년 2월
259
제 12권 1호 [통권:20호] 5번 논문
2003년 2월
258
제 12권 1호 [통권:20호] 4번 논문
2003년 2월
257
제 12권 1호 [통권:20호] 3번 논문
2003년 2월
256
제 12권 1호 [통권:20호] 2번 논문
2003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