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카지노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유형이 기업이미지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Corporate Philanthropy Influencing Corporate Image and Revisit Intention in the Casino Corporation

저자 : 정규엽

본 연구는 카지노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및 기업이미지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관계에 있어서 홍보유형별로 어떠한 차이가 나타나는지를 알아보기 위함이 목적이다. 이
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준 실험설계(quasi-experimental design) 방법을 채택하였고, 강
원랜드 카지노 입구에 위치한 게임안내센터를 방문한 고객들 중 국내/국외 카지노를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고 강원랜드 카지노를 처음 방문한 남성고객 4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증
분석을 위해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검증, 기술통계분석, 상관분석, 일원분산분석, Duncan test,
다중회귀분석, 위계적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에 기초한 종합적인 결론에 의하면, 카지노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홍보유형을 모두 제시하여
전체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것 보다는 홍보유형별로 순차적이고 선택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 더욱 효
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카지노 기업의 홍보전략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다는 실무적 시사점 및 홍보유형 효과와 관련한 학술적 시사점을 제공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하겠다. 


핵심용어 : 카지노기업,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미지, 재방문의사, 홍보유형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8. 손환호_정규엽_안윤영(3).pdf

등록자정규엽

등록일2016-07-07

조회수1,04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45
제 4권 2호 [통권:5호] 11번 논문
1996년 2월
44
제 4권 2호 [통권:5호] 10번 논문
1996년 2월
43
제 4권 2호 [통권:5호] 9번 논문
1996년 2월
42
제 4권 2호 [통권:5호] 8번 논문
1996년 2월
41
제 4권 2호 [통권:5호] 7번 논문
1996년 2월
40
제 4권 2호 [통권:5호] 6번 논문
1996년 2월
39
제 4권 2호 [통권:5호] 5번 논문
1996년 2월
38
제 4권 2호 [통권:5호] 4번 논문
1996년 2월
37
제 4권 2호 [통권:5호] 3번 논문
1996년 2월
36
제 4권 2호 [통권:5호] 2번 논문
1996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