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메디컬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가 명품지수형성, 웰빙지각,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메디컬호텔 서비스스케이프의 요인도출과 함께

The Effects of Medical Hotel Servicescape on Prestige, Well-being Perception and E-WOM : Focus on Factor Derivation about Medical Hotel Servicescape

저자 : 이은지

본 연구는 의료관광의 활성화로 인해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메디컬호텔에 대한 연구를 한 것으로
구체적인 연구 목적은 첫째, 메디컬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요인을 도출하고, 둘째, 메디컬호텔의 명품
지수를 형성하는 서비스스케이프요인을 밝히고자 하였으며 셋째, 메디컬호텔의 명품지수와 웰빙지각,
온라인 구전의도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2014년 12월 1일부터 2015년 9월 30일까지 서면메티
컬스트리트에서 설문조사가 실시되었고 유효표본 300부가 최종분석에 사용되었다. 최종분석결과 메
디컬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요인은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종사원 서비스스케이프, 타 고객 서비스스
케이프, 의료관광적 서비스스케이프가 도출되었고 이중에서 메디컬호텔의 명품지수에 영향을 가장 크
게 미치는 것은 종사원 서비스스케이프,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타 고객 서비스스케이프, 의료관광
적 서비스스케이프의 순이었다. 또한 메디컬호텔의 명품지수는 웰빙지각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웰빙
지각은 의료관광객의 온라인 구전의도의 관계가 있음이 밝혀졌다.

핵심용어 : 메디컬호텔, 서비스스케이프(물리적, 종사원, 타 고객, 의료관광적), 명품지수, 웰빙지각, 온라인 구전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6 이은지.pdf

등록자이은지

등록일2016-02-29

조회수1,52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125
제 31권 8호 [통권:144호] 11번 논문
2022년 12월
2124
제 31권 8호 [통권:144호] 10번 논문
2022년 12월
2123
제 31권 8호 [통권:144호] 9번 논문
2022년 12월
2122
제 31권 8호 [통권:144호] 8번 논문
2022년 12월
2121
제 31권 8호 [통권:144호] 7번 논문
2022년 12월
2120
제 31권 8호 [통권:144호] 6번 논문
2022년 12월
2119
제 31권 8호 [통권:144호] 5번 논문
2022년 12월
2118
제 31권 8호 [통권:144호] 4번 논문
2022년 12월
2117
제 31권 8호 [통권:144호] 3번 논문
2022년 12월
2116
제 31권 8호 [통권:144호] 1번 논문
2022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