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종사원만족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rporate Philanthropy on the Employees Satisfaction

저자 : 송성인

이 연구의 의도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예, 공익사업, 자선사업, 자원봉사 등)이 종사원만족(예, 조
직, 관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인과간계의 틀을 형성하고, 패밀리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탐색적으
로 실증하고 있다. 이 연구는 선행연구를 배경으로 최근 3년간의 매출액과 점포수를 바탕으로 유명
패밀리레스토랑 3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서울에 있는 매장의 종업원을 중심으로 유효표본 210부가 분
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사회공헌활동(공익사업, 자원봉사, 자선활동)
이 종사원만족(조직, 관계) 간의 긍정적인 인과관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 연구는 사회공헌활동
이 소비자 구매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또 다른 무기가 될 수 있다는 중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9 송성인.pdf

등록자송성인

등록일2016-01-01

조회수1,27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545
제 16권 3호 [통권:38호] 10번 논문
2007년 7월
544
제 16권 3호 [통권:38호] 9번 논문
2007년 7월
543
제 16권 3호 [통권:38호] 8번 논문
2007년 7월
542
제 16권 3호 [통권:38호] 7번 논문
2007년 7월
541
제 16권 3호 [통권:38호] 6번 논문
2007년 7월
540
제 16권 3호 [통권:38호] 5번 논문
2007년 7월
539
제 16권 3호 [통권:38호] 4번 논문
2007년 7월
538
제 16권 3호 [통권:38호] 3번 논문
2007년 7월
537
제 16권 3호 [통권:38호] 2번 논문
2007년 7월
536
제 16권 3호 [통권:38호] 1번 논문
2007년 7월